이미지명
Home 육아정보 산전/산후 조리 정보
게시글 검색
산후 늘어진 뱃살,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법
미소맘 조회수:480 112.160.125.44
2021-12-31 15:21:25

산후 늘어진 뱃살,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법

 

뱃살 잡으려면, 골반부터 제대로 잡자
<무릎 꿇고 등대고 눕기>
무릎을 꿇고 두 발은 바깥쪽으로 벌리고 앉은 후, 천천히 바닥에 등을 대고 눕는다. 허벅지 안이 땅길 수 있지만, 호흡을 가다듬어 몸통을 안정화시킨다. 두 무릎을 모아줌으로써 고관절을 모아줄 수 있다.
<머리 위로 팔 뻗기>
몸통과 다리를 고정한 채 양팔을 머리 위로 뻗는다. 이 상태로 소변을 참는 듯한 느낌으로 골반근육을 수축시키며 호흡을 반복한다. 벌어진 골반과 다리도 모아주지만 구부정해진 척추도 펴줄 수 있다.

지방 연소에 탁월, 누워서 자전거 타기
아이 때문에 외출이나 헬스장 이용이 어렵다면 틈틈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누워 서 자전거 타기를 해보자. 하루에 30분씩 3~4회가 적당하다.

처진 올챙이 복부 운동법
<팔 앞으로 뻗어 바르게 앉기>
두 다리를 골반 너비만큼 벌리고 척추를 길게 늘여 바르 게 앉는다. 양손에 작은 생수병을 들고 양팔은 앞으로 뻗는다.
<복근 이용하여 척추 말기>
호흡을 길게 내쉬며 복부를 납작하게 수축시키면서 동시에꼬리뼈부터 순차적으로 척추 뼈를 하나씩 동그랗게 말아 내려간다. 이때 동시에 한팔을 올리고 다음 반복 시 반대 팔을 올린다. 이 동작은 복부를 수축시키는 힘으로척추를 말아내기 때문에 풀어진 복근을 안쪽으로 조이는 효과가 있다

호흡만 잘해도 뱃살이 쏙
<복식호흡법>

호흡만 잘해도 뱃살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다. 평평한 바닥에 반듯이 누워 오른손은 가슴 위, 왼손은 배꼽 위에 놓고, 호흡해보자. 복부를 크게 부풀리고 숨을 크게 내쉬어 복부를 수축시킨다. 동작은 4~5회 정도 반복한다.

늘어진 뱃살에는 식이요법이 필수
늘어진 뱃살과 건강 모두를 위하여 반드시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한다.현미밥, 잡곡밥, 보리밥과 짜지 않게 조리한 된장국, 해산물 미역국, 기름기 없는 생선이 좋으며, 목이 마를 땐, 물이나 우유를 마시면 좋다.
현미밥
섬유질과 비타민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백미를 섭취할 때보다 살을 빼주며 건강에도 좋다.
견과류
불포화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섭취하면 포만감이 느껴지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반찬은 시금치, 호박, 가지, 버섯, 고사리 등의 나물류를 먹으면서 상추나 양배추 등의 쌈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