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Home 육아정보 산전/산후 조리 정보
게시글 검색
임신중엔 어떤 속옷 입을까?
미소맘 조회수:11 112.160.125.44
2021-12-31 15:10:15
임신하면 자연스레 체형이 변한다. 임신 10개월과 출산 후 6개월은 여성의 체형이 가장 단기간에 변화를 겪는 시기로 속옷도 변화에 따라 달리 입는 것이 좋다.



가장 먼저 변화가 시작되는 부분은 유방이다. 임신 중에 유방의 크기는 마지막달까지 임신 전보다 약 2컵 이상 커지는 것이 보통이다. 임신하면 유선이 발달하기 때문에 혈액량과 수분량이 증가한다. 이때는 모유를 만드는 유선이 잘 발달되도록 하고 유방이 처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 중에 착용할 브래지어를 고를 때는 유방이 커지더라도 컵이나 와이어가 압박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한다. 유방을 잘 받쳐줄 뿐 아니라 밑에서 위로 올려주는 기능이 있는지 살펴본다. 또 임신 중에는 밑가슴 둘레도 늘어나므로 사이즈를 적절하게 조절하도록 돼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마지막까지 착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임신부터 수유기까지 착용하는 출산 전후 겸용 브래지어도 나와 있다. 브래지어가 1컵 이상 커지고 수유할 수 있게 컵을 여닫도록 고안돼 경제적이면서도 편리하다.



팬티 역시 자궁을 충분히 덮어줄 수 있도록 전체 길이를 고려해 고르는 것이 요령이다. 특히 고무줄 부분이 배를 누르지 않도록 여유가 있어야 하고 복부를 압박하지 않도록 신축성이 좋은 원단이어야 한다. 세탁 후에도 줄어들지 않거나 줄더라도 금세 회복되는 소재인지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세계일보 2005-04-14 1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