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Home 육아정보 육아정보
게시글 검색
건강즙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은?
미소맘 조회수:11 112.160.125.44
2019-06-24 09:50:43
식품의 영양소를 쉽게 빠르게 섭취하고 싶다면 건강즙만 한 게 없다. 가볍게 마시기만 하면 돼

바쁜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건강 상태에 따라 피해야 할 제품도 있으므로 재료와

 성분을 적절히 골라야 한다.

성분 확인은 필수, 하루 1~2포가 적당하다.

 

* 인기 건강즙 효능 및 특징

 

. 배즙 : 베에 함유된 루테올린은 기침이나 가래 증상을 완화하고 기관지염에 효과적이다.

일코올 분해 기능도 있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 포도즙 : 포도 껍질에 풍부한 레스베라트롤은 암. 노화 예방 및 피부 미용에 좋다.

씨에 풍부한 폴리페놀은 신경세포를 만드는 효소의 활동과 효능을 증진시켜 알츠하이머병이나

 파킨슨병과 같은 퇴행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 사과즙 : 사과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다. 또한 유기산이 함유되어 피로 해소에도 좋다.

단, 늦은 밤 섭취시 위장관을 자극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 양파즙 : 양파는 비다민C, 식이섬유,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암과 노화예방에 좋다.또한 껍질에

많은 퀘르세틴은 인체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아스피린이나 항혈소판제를 장기 복용 중이라면 자칫 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니 피한다.

 

. 호박즙 : 호박은 비타민 A,C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각종 성인병과 노화,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해독작용가 부기, 통증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 양배추즙 : 양배추에 풍부한 비타민K는 위염이나 위궤양 등에 효과적이다.

 피부노화 예방에 좋은 카로티노이드와 각질제거 및 피지조절 효능이 있는 유황이 풍부해 지성 피부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칼슘은 100g당 45mg으로 오이의 3배, 당근의 2배 가량 많으며 흡수율도 좋아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 석류즙 : 석류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물질인 엘라그산이 풍부해 갱년기 여성에게 특히 좋다.

갱년기의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씨를 포함해 매일 700~800개의 알갱이를 섭취해야 하므로 즙으로 마시는 것이 좋다.

 

 

출저 :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권연화 영양사